로그인회원등록비번분실즐겨찾기추가

통합검색  

   

인터뷰 전체보기
Home > 인터뷰 > 인터뷰 전체보기
   
미니 인터뷰 | CGN TV 미주 본부장 강인하 목사


목사님 안녕하세요. 애틀랜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많은 선교사 분 중 이번 영화 주인공을 서서평 선교사로 선택한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이번 다큐영화를 제작하기 위해 알려지지 않은 여선교사를 연구했어요. 그 중 한 분이 서서평 선교사였고 그 분에 대한 조사 중 삶에 감동하여 서서평 선교사의 삶을 세상에 알려야겠다 결정했습니다. 

서서평 영화 외에 CGN TV가 제작한 선교사의 삶을 다룬 콘텐츠가 있나요?
2015년 CGNTV 개국 10주년을맞아 내한 선교사 130주년 선교사의 삶을 다룬 두 편의 특별 다큐멘터리영화를 제작했습니다. 1편은 ‘블랙마운틴 잊혀진 시간을 찾아서’인데 노스캐롤라이나주 블랙마운틴시티에 사시는 한국에서 사역하다 은퇴하신 미국 남장로 교회 전도사의 생을 다룬 영화와 2편은 두 분의 감리교여선교사(메리 스크랜턴, 로제타 홀)의 삶을 다룬 ‘여선교사 조선을 비추다.’입니다. 그 이후 3편 ‘서서평, 천천히 평온하게’는 영화로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이 교회에서 단체상영을 원하시는데 계획이 있으세요? 
많은 분들이 문의하셨어요. 지난번 여러 목회자를 모시고 특별 상영회가 열려 교회에서도 봤고 극장에서도 봤습니다. 서서평이 다큐멘터리 영화인 만큼 역사 자료가 영화의 많은 분량을 차지하는데 화면이 작은 교회에서는 영화 내용 전달과 감정 이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감동 없는 지루한 영화로 보였어요. 영화를 본 많은 분들의 공통적 평론은 “영화를 볼 때마다 새로운 감동을 하게 된다.”합니다. 

선교사의 삶을 그린 영화를 종교개혁 500주년에 제작 발표한 이유가 있나요? 
네,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아 종교개혁의 참 의미를 다시 한번 재정비 하자는 취지로 만들게 되었어요. 평양 대 부흥운동 등 많은 행사를 진행했지만 시간과 물질을 투자한 만큼 남는 것이 없었어요. 예수의 삶을 살아낸 서서평 선교사 영화를 통해 각 개인이 종교개혁을 이루는 역사가 일어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종교개혁 500주년인 올해 서서평 영화를 만들게 되었어요. 이 영화를 통해 진정한 그리스도인의 삶이란 무엇인가 생각해 보고 도전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미주는 어느 지역에서 영화가 개봉되었나요? 
미주 개봉된 지역은 오렌지카운티, 달라스, 뉴저지에 이어 애틀랜타가 4번째 지역입니다. 애틀랜타는 7월 28일(금) 부터 8월 3일(목) 개봉 예정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의 성원에 힘있어 8월 10일(목)까지 연장 상영하게 되었습니다. 

여름방학 극장이 가장 바쁜 시즌인데 상영관을 확보하기 힘들지 않으셨나요? 
여름 방학은 가장 핫한 씨즌이라 상영관을 확보하기 쉽지 않아 LA지역 상영관 확보가 불투명했어요. 그러던 중 코리아타운 근처 리갈시네마 극장에서 상영을 허락한다는 연락을 어제 받았어요. 다큐멘터리 종교영화이며 배급사 없이 신청서를 제출해 첫 번째는 거절당했어요. 두 번째는 하나님이 길을 열어 주셨는지 담당 실무자가 영화보고 감동하였다며 본사에 추천해 주셨어요. 그분은 크리스찬 이었어요. 하나님이 일 하신거죠. LA지역 8월 9일부터 LA 올림픽 가에서 다운타운 방향에 위치한 리갈시네마 극장에서 서서평 영화를 관람할수 있습니다. 

목사님 인터뷰에 응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서서평, 천천히 온유하게’ 영화를 통해 세상의 어둠을 밝히는 빛으로 살아가야 하는 기독교인의 삶에 귀감과 도전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감사합니다. 

김태은 기자


2017-08-02 21:12 크리스찬타임스
  0
3590
778
크리스찬타임스
인터뷰 | 두레마을 조규백 목사
애틀랜타의 생명을 살리는‘치유와 회복의 두레마을’ 둘루스 한인타운에서 한 시간 떨어진 메이스빌에 생명을 살리는 공동체가 만들어진다는 소식을 듣고 메이스빌 두레마을을 방문했다. 공동체 목회는 생소한데 언제부터 공동체 사역에 비전을 가지게 되었나요? 제가 감리교 신학대학 졸업 후 첫 ..
777
크리스찬타임스
인터뷰 | 도미니카 김현철·이은혜 선교사
“재벌에서 선교사로, 화려한 변신”서울 종로, 삼일 빌딩의 주인으로 재벌의 대열에우뚝 서 있던 삼미그룹의 회장이 선교사가 되었다. 현재는 하나님의 종으로 헌신하고 있는 김현철 선교사를 만나 인생의 터닝 포인트에 얽힌 이야기들을 나누었다. 반갑습니다. 먼저, 언제 어떤 계기로 삼미 그룹의 회장..
776
크리스찬타임스
인터뷰 | 필리핀 민다나오 오정윤 선교사
“달 속의 주님만 바라보며”필리핀의 미전도 종족 중 하나인 따우숙(Tausug) 종족이 살고 있는 민다나오 섬에서 23년차 외로운 사역을 하고 있는 오정윤 선교사와 그의 사역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었다. 사역하고 있는 민다나오 섬에 대하여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필리핀에는 7,100여 개의 섬이 있는데..
775
크리스찬타임스
미니 인터뷰 | CGN TV 미주 본부장 강인하 목사
목사님 안녕하세요. 애틀랜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많은 선교사 분 중 이번 영화 주인공을 서서평 선교사로 선택한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이번 다큐영화를 제작하기 위해 알려지지 않은 여선교사를 연구했어요. 그 중 한 분이 서서평 선교사였고 그 분에 대한 조사 중 삶에 감동하여 서서평 선교사의 삶..
774
크리스찬타임스
인터뷰 | CHUN GROUP INC 대표 전기현 장로
“주일성수에 목숨을 걸어라”반갑습니다. 궁금한 것들이 많습니다. 장로님은 어떻게 예수를 믿게 되셨는지 먼저 말씀해주세요. 저나 저의 처가나 모두 3대째 예수를 믿고 있어요. 할아버님, 아버님 그리고 저를 거쳐 아이들과 손주들이 믿고 있구요. 저의 아버님은 장로님으로 교직에 계셨고, 장인께서는 일..
773
크리스찬타임스
인터뷰 | 제1호 탈북여성 박사 이애란 박사
“진짜 자유가 어린 유치원 아이들의 눈에 있었다”제1호 탈북여성 박사로 시국 강연차 애틀랜타를 찾은 이애란 집사를 만났다. 애틀란타 순례자의 교회(유명화 목사)에서 진행된 인터뷰는 이 박사의 기도로 시작되어 그의 탈북경위와 탈북자로서의 삶과 탈북 후 남한에서의 삶, 그리고 통일을 위해 우리가 ..
772
크리스찬타임스
인터뷰 | 주님과 동행하는 교회 유에녹 목사
“에티오피아의 예수믿는 유대인”뿌리 깊은 기독교 국가 에티오피아, 그러나 현재 에티오피아의 개신교는 18.6% 정도이며 개신교를 믿는 유대인은 박해를 받고 사회적 혜택도 누리지 못한다. 본지는 6월 에티오피아로 선교여행 다녀온 교회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120번 하이웨이 선상에 위치한 '주님과 동행하..
771
크리스찬타임스
인터뷰 | 사단법인‘생명을 나누는 사람들’조정진 목사
‘생명을 나누는 사람들’'사단법인 생명을 나누는 사람들' 상임이사를 맡고 있는 조정진 목사가 본사를 찾았다.'생명을 나누는 사람들'은 어떤 단체이며 하나님께서 어떻게 동역하고 계시는지 이야기를 나눠보았다.목사님 안녕하세요. 한국에서 먼 길을 오셨는데 사단법인 생명을 나누는 사람들에 대한 소개를 ..
770
크리스찬타임스
인터뷰 | 석봉토스트 대표 김석봉 장로
“누구에게나 주어지는 시간, 내 것으로 만드는 자가 성공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석봉 장로님. 먼저 석봉토스트를 창업하게 된 이야기부터 들려주시겠습니까? 97년 길거리 스넥카로 석봉토스트를 시작했습니다. 당시 저는 신학교졸업후 무보수로 전도사 사역중이었는데 그동안 생계를 책임져 오던 아내..
769
크리스찬타임스
인터뷰 | 새한장로교회 선교팀(송상철 목사, 김성식 장로, 박철
“준비된 선교로 황금어장 쿠바에 가자”새한장로교회( 송상철 목사)를 섬기고 있는 송상철 목사와 김성식 장로, 박철모 장로가 19일 본사를 찾았다. 세 사람은 지난 6월 12일부터 19일까지 직접 참여한 쿠바 단기선교를 통해 하나님께서 동행하신 이야기와 새한장로교회가 계획하고 있는 선교의 비젼들에 관한 이..
768
크리스찬타임스
인터뷰 | 현 국정기획자문위 위원장 김진표 국회의원
“생명존중운동 안에  모든 것이 들어있다”김진표 의원님은 4선의원이면서 또 장로로서 신앙생활을 하고 계신데요. 신앙생활은 언제부터 시작하셨습니까? 저는 아주 어릴 때부터 교회 옆에서 살았어요. 아버님 고향이 황해도인데 6.25때 임시로 피난나와 동사무소 직원으로 일하셨으니까 아무 재..
767
크리스찬타임스
특별기획 | 꾸란은 왜 아랍어로 기록되었을까 ②
 꾸란을 아랍인들에게만 보낸 이유아래 구절에서는 아랍인들에게 꾸란을 보낸 이유를 설명하고 있다. 이것은 알라의 축복으로 계시한 성서이거늘 이것을 따르라 그리고 공경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은혜를 받으리라. 그 성서는 우리 이전 두 백성에게만 계시되었으니 우리는 실로 그들이 읽은 것이 무..
12345678910,,,65

<인터넷크리스찬타임스 후원교회>